광고
광고

씨티씨바이오, ‘이버멕틴’ 대만과 수출 계약 체결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4/09 [15:39]

씨티씨바이오, ‘이버멕틴’ 대만과 수출 계약 체결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4/09 [15:39]

【후생신보】 씨티씨바이오(대표이사 성기홍,전홍열)는 대만 에버베스트 파마쑤티컬 앤 메디컬社(Everbest Pharmaceutical and Medical Co., Ltd)와 동물용 구충제 ‘이버멕틴’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이버멕틴이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 억제에 도움을 준다는, 최근 호주의 모내시대학교 연구팀의 세포배양 연구결과를 토대로 대만 제약사의 요청에 의해 진행됐다.

 

이버맥틴은 구충제로서 동물용은 전세계적으로, 인체용으로는 중남미 및 아프리카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구충제가 아닌 모낭충 제거에 사용되고 있다.

 

씨티씨바이오는 이번 대만 수출을 계기로 국내 반려동물 시장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치료제 가능성에 따른 준비 및 인체용 의약품 사용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다.

 

한편, 코로나 바이러스는 동물 감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인수공통 전염병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이야기다. 아직은 반려동물에서 사람으로 전염된 사례가 확인되지 않았다. 하지만, 가능성을 전혀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국내는 약 1,000만 명 정도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씨티씨바이오, 구충제, 모낭충, 이버멕틴, 모내시대학교, 인수공통 전염병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