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북대병원 제13회 암 예방의 날 주간 캠페인 진행

원내·외 커피전문점서 기념행사...설문조사 등 행사 통해 기념품 증정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0/04/09 [09:34]

전북대병원 제13회 암 예방의 날 주간 캠페인 진행

원내·외 커피전문점서 기념행사...설문조사 등 행사 통해 기념품 증정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0/04/09 [09:34]

【후생신보】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제13회 암 예방의 날을 맞아 병원 내·외 커피전문점 20개소에서 도민들에게 암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암 예방의 날(3월 21일)은 해마다 증가하는 암 발생률을 낮추기 위해 암 예방, 조기 진단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천을 촉구하기 위해 제정됐다.

 

전북지역암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제13회 암 예방의 날 캠페인은 코로나19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는 의미에서 기념식, 시상식 등 군중이 모일 수 있는 행사는 모두 배제한 채 진행됐다.

 

이번 암 예방의 날 주간 캠페인에서는 전북도민을 대상으로 암 예방의 날을 알리기 위해 원내 커피전문점 및 전북대학교 인근 커피전문점과 연계하여 컵홀더 홍보를 실시했으며, 컵홀더에 QR코드를 삽입해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다. 이를 통해 설문조사에 응답한 참여자 400여명에게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하기도 했다.


조남천 병원장은 “암 발생의 3분의 1은 예방활동과 실천으로 예방이 가능하며 3분의 1은 조기 진단 및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 3분의 1 암환자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하다”며 “이번 행사가 도민들이 암을 바로 이해하고 암 예방 및 암 관리의 중요성을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