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울시의사회, 방호복 6,000세트 긴급 지원

30개 특별분회에…국민건강권 수호 및 의료계 권익 보호 위해 최선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3/30 [17:03]

서울시의사회, 방호복 6,000세트 긴급 지원

30개 특별분회에…국민건강권 수호 및 의료계 권익 보호 위해 최선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0/03/30 [17:03]

▲ 서울시의사회 박홍준 회장(우)이 은평성모병원 권순용 원장에게 방호복을 지원하고 있다.

【후생신보】  서울특별시의사회가 3개월째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에게 가장 절실한 방호복 세트를 긴급, 지원했다.

 

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 박홍준)는 3월 30일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는 서울시내 30개 의료기관(본회 특별분회)에 방호복 6,000 세트를 개별 배송하고 어려운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격려했다.

 

서울시의사회의 이번 방호복 지원은 (주)에스티컴퓨터 대표와 지난 10일 서울시의사회관을 직접 방문해 기부한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등의 여러 정성이 모여 이루어졌다.

 

박홍준 회장은 “여러분들의 선한 의도를 대신 전달하기 위하여 중장기전으로 접어든 코로나 19 사태에 방호복을 지원하는 것이 현장에서 뛰고 있는 의료진들의 노고를 위로한다는 판단에서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사명감으로 똘똘 뭉쳐 국민 건강 수호를 위해 묵묵히 검사와 치료를 수행하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쏟아지고 있는 국민적 관심과 찬사에 의료인의 한 사람으로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국민들께서는 국가적 재난에는 항상 의료인들이 최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 주시고 지속적인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방호복을 지원받은 A의료기관 원장은 “의료진들의 피로감이 극에 달했지만 서울시의사회의 지원에 힘이 난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서울시의사회는 국민건강권 수호와 의료계 권익 보호를 위해 맡은 바 책임을 다할 것을 거듭 천명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