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SK케미칼 리넥신 서방정 출시

3상 임상서 이상반응 43% 감소…1일 1회 용법 복약 순응도 높여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3/25 [10:12]

SK케미칼 리넥신 서방정 출시

3상 임상서 이상반응 43% 감소…1일 1회 용법 복약 순응도 높여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3/25 [10:12]

【후생신보】 SK케미칼(대표이사 사장 전광현)은 자사의 항혈소판제 ‘리넥신’을 서방정 제형으로 업그레이드, 새로 시판 허가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리넥신은 실로스타졸(cilostazol 200mg) 성분과 은행옆 추출물(ginkgo biloba ext. 160mg) 복합제로 이들 성분을 서방형으로 출시하는 건 이번이 세계 최초다.

 

리넥신 서방정은 혈액 중의 혈소판 응집을 막아 혈전 생성을 억제하는 항혈소판제인 실로스타졸과 은행잎 추출물의 복합작용으로 만성동맥폐색증에 따른 허혈성 제증상의 개선, 뇌경색 재발억제에 효과적이다.

 

해당 제품은 실로스타졸 제제의 부작용인 두통 등의 이상사례가 유의하게 감소됐다. 세브란스병원 등 18개 병원에서 진행한 임상 3상에 따른 결과다. 기존 정제 대비, 이상사례 발현을 43%나 줄인 것. 용법용량도 1일 1회로 변경, 환자들의 복약 순응도와 편의성도 크게 개선했다는 평가다.

 

SK케미칼 라이프사이언스 송치만 PM은 “항혈소판제 복용 환자들은 일반적으로 고혈압약, 당뇨약, 고지혈증약과 함께 복용하는 경우가 많다”며 “리넥신 서방정은 이런 환자 분들의 복약 순응도와 편의성을 고려한 맞춤형 항혈소판제”라고 강조했다.

 

SK케미칼 리넥신은 지난 해 12월 말 기준, 국내 누적 매출 680억원을 달성했다. 회사는 이번 리넥신 서방정 출시를 계기로 국내 혈액순환장애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새로 허가되는 리넥신 서방정은 오는 6월 출시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