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진매트릭스, 코로나19 진단키트 유럽 인증 획득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3/10 [11:42]

진매트릭스, 코로나19 진단키트 유럽 인증 획득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3/10 [11:42]

【후생신보】 진매트릭스(109820, 대표이사 김수옥)는 최근 개발한 신종코로나 진단키트 ‘네오플렉스 COVID-19’가 유럽 CE-IVD 인증을 획득, 수출길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

 

진매트릭스는 자체 기술력을 통해 진단 시간을 6시간에서 3시간으로 대폭 줄인 ‘네오플렉스 COVID-19’를 출시하게 됐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신종코로나 신속 진단법은 크게 두 가지로, 세계보건기구(WHO) 권고 기준과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권고 기준을 따르고 있다.

 

‘네오플렉스 COVID-19’는 국내 질병관리본부가 권고한 WHO 기준과, 미국 CDC 권고안을 모두 수렴해 세계 각국의 요구 조건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설계됐다.

 

기존 코로나바이러스 진단 제품들은 두세 개의 튜브로 검사해야 했던 반면, ‘네오플렉스 COVID-19’는 한 개의 튜브로 일괄 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다른 호흡기 감염 각종 병원체 50여 개와의 교차반응이 없음을 검증, 위양성 우려를 배제하고 검사의 정확도를 한층 더 높였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회사의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 가능 물량은 월 100만 테스트 규모로, 검사 수요에 따라 즉시 증산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신종코로나 글로벌 확산으로 인한 진단키트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본격적인 해외 판매를 개시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네오플렉스, 코로나19, 진단키트, 진매트릭스, 김수옥 대표이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