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인천성모병원, 인력 채용에 AI역량검사 도입

직군별 핵심역량 객관적 평가 통해 '병원 맞춤형' 인재 발굴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1/21 [09:30]

인천성모병원, 인력 채용에 AI역량검사 도입

직군별 핵심역량 객관적 평가 통해 '병원 맞춤형' 인재 발굴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0/01/21 [09:30]

【후생신보】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이하 AI)으로 인해 인간의 삶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 가운데 의료기관 인력 채용에도 AI를 활용한 검사가 도입된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원장 홍승모)은 2020년 신입 및 경력직 채용부터 인공지능을 활용한 AI역량검사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AI역량평가 ▲서류전형 ▲면접전형 ▲신체검사 ▲채용 순으로 진행된다.

 

AI역량검사는 뇌신경과학 기반의 인공지능 분석기술로 지원자의 성과역량이 기업문화와 직군별 특성에 얼마나 적합한지를 판단한다.

 

외형적 성과역량(대면소통을 통해 상대방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정도)을 평가하는 인터뷰와 내면적 성과역량(직무/기업 적합도)을 확인하는 자기보고식 문항 체크 항목, 역량게임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인천성모병원은 올해부터 사무·행정직, 간호직, 의료기술직 등의 채용에 AI역량검사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인천성모병원 관계자는 “병원은 근무환경의 특성상 지원자가 보유한 기본적인 자질이 타분야에 비해 매우 중요한 편이다”며 “AI역량검사는 뇌 자극에 대한 지원자의 반응패턴을 통해 지원자의 성향과 역량을 파악해 기업문화와 직군에 적합한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병원은 환자의 생명을 다루는 특수한 환경인 만큼, 타인에 대한 존중감과 아픔에 대한 공감능력, 충동적인 감정 및 행동을 제어하는 능력, 다양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대응력 등 직군별 핵심역량을 AI역량검사를 통해 객관적으로 평가하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홍승모 원장은 “앞으로 AI역량검사를 활용해 실제 채용과정의 주관적인 편견과 편향을 벗어나 지원자에게 공정하고 공평한 면접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입사지원자의 고유역량을 면밀히 분석해 인천성모병원에 맞는 인재를 채용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망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