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보공단, 설 명절맞아 ‘행복나눔활동’ 펼쳐

지난 2~23일까지 전국 지사서 설 명절맞이 사회공헌주간 운영

조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1/20 [09:02]

건보공단, 설 명절맞아 ‘행복나눔활동’ 펼쳐

지난 2~23일까지 전국 지사서 설 명절맞이 사회공헌주간 운영

조우진 기자 | 입력 : 2020/01/20 [09:02]

【후생신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지난 2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설 명절맞이 사회공헌활동 주간’으로 선정, 전국 211개 단위 봉사단에서 자매결연세대 및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태근 총무상임이사와 봉사단원들은 지난 16일 노인복지시설인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 어르신들에게 떡국을 직접 차려드리고 장갑 등 방한용품도 함께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주에서 시행하는 행사는 20일까지 릴레이로 총 3회 진행되며, 원주 관내 750여 명의 어르신들이 임직원들이 조성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준비한 식사와 후원물품을 지원받게 된다.

 

또 지난 17일에는 사회소외 가정의 양육부담 완화를 위한 사업인 ‘건강보험 작은공부방’의 일환으로 양양군에 위치한 꾸매그린지역아동센터(작은공부방 84호점)를 방문,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아동 30여 명과 함께 전통놀이 등 설맞이 문화체험교실을 진행했다.

 

‘건강보험 작은공부방’은 저소득․다문화 가정 자녀의 올바른 학습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아동센터 등에 실내 리모델링 및 체험교실 운영비를 기증하는 지원 사업으로, 경남 함양의 1호점을 시작으로 해남군 땅끝지역아동센터(41호점)등 전국 각지에 개설돼 있으며, 올해 100호점 개설을 앞두고 있다.

 

이태근 총무상임이사는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직원들이 정성을 모았다”며 “우리 공단의 역할이 국민의 전 생애주기를 책임지는 보험자인 만큼 앞으로도 전 세대를 아우르고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것이며, 따뜻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