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양대병원, 제9회 감염관리 주간행사 개최

지난 6일 ‘호흡 보호구의 올바른 사용’ 주제로 열려

조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19/12/13 [10:06]

한양대병원, 제9회 감염관리 주간행사 개최

지난 6일 ‘호흡 보호구의 올바른 사용’ 주제로 열려

조우진 기자 | 입력 : 2019/12/13 [10:06]

【후생신보】 한양대병원(원장 윤호주)은 감염관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안전한 의료환경을 조성, 감염병 전파를 예방하고자 지난 6일 ‘호흡 보호구(N95 mask)의 올바른 사용’을 주제로 ‘제9회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감염관리실에서 진행한 감염관리 활동을 상기시키고자 ‘감염관리퀴즈 응모전’을 시작으로, 보호구 착용 등 감염전파예방을 위해 노력한 부서를 원장단이 방문해 격려와 현장의 소리를 듣는 ‘원장단과 함께해요’, 1층 로비에서는 보호구 등의 전시를 통해, 직접 보호구를 체험해보는 ‘보호구와 친해져 보아요’ 등의 사전 행사가 마련됐다.

 

같은날 오후 4시부터 진행된 본행사에서는 ‘호흡 보호구의 올바른 사용 컨테스트’를 통해 올바른 착용자에 대한 포상과 평소 손위생을 잘 실천하는 직원에게는 ‘Best Clean Hands’ 상을 수여했다.

 
윤호주 병원장은 “올해에도 갈수록 증가하는 감염병 의심환자들의 증가로 인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었던 한 해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 직원이 감염예방관리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