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강남성심병원, 협력병원장들과 화합 다져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9/12/12 [10:49]

강남성심병원, 협력병원장들과 화합 다져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9/12/12 [10:49]

【후생신보】 한림대의료원 최고 병원으로 꼽히는 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이 최근 노보텔 엠베서더 독산 호텔에서 ‘2019년 협력병원장 고객자문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진료의뢰·회송사업에 힘쓰는 협력병원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회의에는 이영구 병원장을 비롯한 강남성심병원 보직자와 서울시 영등포구·동작구·구로구·금천구·관악구, 경기도 광명시 등 인근 지역 협력병원장 4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신관 경과 보고 ▲핫라인 이용 안내 ▲의료진 소개 ▲진료정보 교류 및 진료의뢰·회송 시스템 강화를 위한 회의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그동안 협력병원들은 응급환자 의료지원에 대한 현실적인 어려움을 토로해왔다. 강남성심병원은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진료과별 교수 연락처를 공개해 응급상황 발생 시 즉시 연락 가능한 핫라인을 개설했다. 이번 핫라인 개설로 응급환자가 보다 빠르게 진료 및 처치를 받을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이영구 병원장은 “우리 병원은 지난 9월 신관을 개원해 대림삼거리 일대에 한림메디컬타운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며 “신관 개원으로 특성화센터 및 진료과의 역량을 강화한 만큼 지역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협력병원과 긴밀한 협력 시스템을 구축해 지역사회 의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성심병원은 협력병원장 고객자문단 회의를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