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양압기, 경증 수면무호흡증에도 도움

신인희 기자 | 기사입력 2019/12/04 [08:18]

양압기, 경증 수면무호흡증에도 도움

신인희 기자 | 입력 : 2019/12/04 [08:18]

양압기가 경증 수면무호흡증 환자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전 세계에 환자 수가 10억 명에 달하는 수면무호흡증은 수면 중에 기도 협착으로 인해서 호흡이 중단되고 양압기를 이용해서 기도 협착을 방지할 수 있으며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Imperial College London)에서 지속적 기도 양압기가 경증 수면무호흡증 환자에게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를 내놓았다.

 

수면무호흡증은 과체중인 남성에게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왔지만 수면무호흡증이 폐경 여성과 노인, 어린이에게도 발생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지속적 기도 양압기가 전체 수면무호흡증 중에 60%를 차지하는 경증 수면무호흡증 환자에게도 도움이 되는지 확실치 않았다고 Mary Morrell 교수는 말했다.

 

그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경증 수면 무호흡증 환자 중에 3개월간 지속적 기도 양압기를 사용한 115명과 잠자리에 들기 전에 술을 마시는 등 무호흡증을 악화시킬 수 있는 행동을 삼가도록 권한 118명의 활력 지수를 비교했을 때 지속적 기도 양압기를 사용한 환자들은 무호흡증을 악화시키는 행동을 삼간 환자보다 수면의 질, 활력도, 주간 졸음 등 여러 가지 인자를 평가한 활력 지수가 10점 높았다.

 

지속적 기도 양압기를 이용한 환자들은 활력지수가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피로와 우울증이 감소하고 사회적 기능과 정서적 기능이 현저하게 개선됐으며 그런 연구결과와 관련해서 경증 수면 무호흡증 환자도 지속적 기도 양압기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Imperial College Londo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