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중앙자살예방센터 ‘생명지킴이교육 한마당’ 개최

'자살로부터 생명을 지키는 방법' 함께 배워요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11/22 [09:25]

중앙자살예방센터 ‘생명지킴이교육 한마당’ 개최

'자살로부터 생명을 지키는 방법' 함께 배워요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11/22 [09:25]

【후생신보】 중앙자살예방센터(센터장 백종우)는 다양한 자살예방 생명지킴이교육을 받을 수 있는 ‘2019 생명지킴이교육 한마당’ 행사를  25~26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개최한다.

 

자살예방 생명지킴이란? 자살 위험에 처한 주변인의 ‘신호’를 인식하여 지속적 관심을 가지고, 그들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이나 전문가에게 연계하는 사람을 일컫는다.

 

자살예방 생명지킴이는 자살을 할 위험성이 높은 사람을 발견하여 자살예방센터 등 전문기관에 의뢰ㆍ연계하는 사람으로 보건복지부장관이 인정하는 교육을 수료한 사람을 말한다.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법률 제2조의2)

 

자살예방 생명지킴이교육은 자살 위험자를 식별하는 지식과 태도 및 기술을 습득하여, 적절한 서비스에 연결하는 생명지킴이를 양성하는 교육이다.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및 관련 유관기관 및 단체는 자살방지 및 생명존중문화조성을 위하여 자살예방 상담 및 교육을 실시 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법률 제17조)

 

‘2019 생명지킴이교육 한마당’은 자살예방사업 기관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육군·공군·경찰청과 Lifehope기독교자살예방센터 등 14개 기관이 참여, 총 17개의 생명지킴이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연령대별(청소년·대학생·노인 등), 직업별(육군·공군·경찰·직장인 등), 지역 기관별(경기·전남·충남·충북 등), 그리고 성소수자 대상의 교육 등 다양한 영역의 교육이 진행된다.

 

중앙자살예방센터 백종우 센터장은 “서로의 관심으로 자살은 예방될 수 있다.”며,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교육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