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면(水面) 위로 떠오른 수면산업(睡眠産業)! 그 향방은?

보건산업진흥원, 윤종필 국회의원실과 26일 정책토론회 개최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11/20 [14:40]

수면(水面) 위로 떠오른 수면산업(睡眠産業)! 그 향방은?

보건산업진흥원, 윤종필 국회의원실과 26일 정책토론회 개최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11/20 [14:40]

【후생신보】 새로운 성장산업으로 꼽히는 수면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정부, 민간, 학계 등 전문가가 참여하는 정책토론회가 열린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윤종필 국회의원실과 공동으로 11월 26일(화) 오후 3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실에서「수면(水面) 위로 떠오른 수면산업(睡眠産業)! 그 향방은?」이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순천향대학교 보건행정경영학과 김선정 교수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우리나라 국민의 수면 실태’를 ▲남서울대학교 노인복지학과 유태규 교수가 ‘제외국의 수면산업 현황과 전망’을 ▲진흥원 라이프케어산업단 이행신 단장이 ‘수면산업 실태의 현황과 과제’에 대하여 주제 발표한다.

 

주제발표 후에는 산업연구원 성장동력산업연구본부 최윤희 선임연구위원이 좌장을 맡아 건강보험정책연구원 DW 통계부 주원석 부장, 서울 아산병원 신경과 구용서 교수, 경기연구원 생태환경연구실 이은환 연구위원, LG유플러스 한우기 책임, SBS 조동찬 의학전문기자가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수면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을 이어간다. 

 

진흥원 이행신 라이프케어산업단장은 “이번 정책 토론회가 수면부족, 수면장애 등으로 인한 국민건강 및 경제적 손실의 대응 전략으로서, 다양한 첨단 기술과의 융합을 통한 발전가능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수면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수면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정부, 민간단체, 학계 전문가가 함께 모여 공동 노력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