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의약관계법규' 출간

이봉문 관동의대 교수 "보건의료인 국시 법령 시행력 소개"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10/23 [09:12]

'보건의약관계법규' 출간

이봉문 관동의대 교수 "보건의료인 국시 법령 시행력 소개"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10/23 [09:12]

【후생신보】 보건의약관계법규는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간호사 등의 국가시험의 필수 과목으로서 학습량이 너무 방대하고, 대부분의 수험생이 비법학과 출신으로 해당 법령, 시행령, 시행규칙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공부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필자는 의대에서 의료관련법 등을 강의하면서 학생들이 어떻게 하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을까 고민해 왔다. 이러한 고민의 결과물이 이 책이다. 아무쪼록 이 책이 예비 의료인들이 국가시험을 준비하는 데 큰 보탬이 되길 바라며 본서의 장점을 잘 취하여 학습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이 책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보건의약관계법규 시험과목에 포함된 해당 최근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을 보다 이해하기 쉽게 기본서 형태로 정리했다.

 

즉 2020년 1월 1일 시행되는 법률, 시행령,시행규칙의 내용을 반영하여 책의 내용 및 문제를 구성하였다. 따라서 본 교재로 공부하는 학생들은 해당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을 따로 찾지 않고 순서대로 공부할 수있도록 구성했다.


둘째, 내용 중 ‘고딕체’ 부분은 기출문제에 나왔던 부분이거나 반드시 알아야 할 부분을 강조했다.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과 관련된 문제를 출제하고, 해당 법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문제들로만 예상문제를 구성했다.


셋째, 해당 문제마다 관련 법률 내용을 상세하게 기술함으로써, 다시 한 번 중요한 내용을 체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해당문제를 풀면서 관련 법률 내지는 본문으로    다시 돌아가지 않도록 해당 문제 및 해설만으로도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넷째,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간호사 등 보건의약관계법규를 시험 보는 대상자는 누구나 볼 수 있게 만들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