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여의도성모병원 박원명 교수팀, 亞정신약물학회 우수 구연상 수상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9/10/18 [09:32]

여의도성모병원 박원명 교수팀, 亞정신약물학회 우수 구연상 수상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9/10/18 [09:32]

▲ 박원명 교수                 ▲ 우영섭 교수

【후생신보】 박원명 가톨릭대 여의도성모병원 정신의학과 교수팀(우영섭)이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일본 후쿠오카에서 열린 제6회 아시아신경정신약물학회에서 우수 구연상을 수상했다.

 

박 교수팀은 양극성장애의 유지치료시 각 기분조절제의 치료 효과 차이를 규명한 ‘Clinical correlates associated with the long-term response of bipolar disorder patients to lithium, valproate, or lamotrigine: a retrospective study’ 논문으로 이 상을 수상했다.

 

한편 박원명 교수는 국내 최초로 한국형 양극성장애 약물치료 알고리듬을 개발했으며 최근까지 37개의 신약 관련 국제 2상과 3상 임상정신약물 연구에 국내 책임자 혹은 사이트 책임자로 60여개의 국내 기분장애 및 임상정신약물 연구에는 연구책임자로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올해에만 양극성장애 교과서 3판과 임상신경정신약물학 교과서 3판을 대표저자로 발간했다.

 

이런 연구들을 바탕으로 박 교수는 SCI 논문을 포함한 국내외 주요 학술지에 520여편의 논문을 게재하고 31편의 정신의학 관련 저서를 출간하는 등 국내 기분장애와 임상정신약물학 분야를 선도하고 국제적 수준으로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