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국대병원 김영준 교수, 대한ITA영상의학회 차기 회장 선출

조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19/10/17 [17:01]

건국대병원 김영준 교수, 대한ITA영상의학회 차기 회장 선출

조우진 기자 | 입력 : 2019/10/17 [17:01]

▲ 김영준 교수

【후생신보】 김영준 건국대병원 영상의학과 교수가 대한ITA영상의학회(KSITA,Korean Society of Image-guided Tumor Ablation)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0년 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다.

 

김영준 교수는 “학회 창립 20주년을 재도약의 기회로 삼아 한층 발전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김영준 교수는 대한ITA영상의학회 학술이사와 총무이사를 역임했으며 아시아 영상유도종양치료학회 이사로도 활동 중이다.

 

한편 대한ITA영상의학회는 대한영상의학회 산하학회회로 지난 1999년 영상유도하 종양치료를 연구하는 영상의학과 전문의를 중심으로 결성된 고주파열치료연구회에서 시작됐다.

 

현재 정기적으로 학술집담회와 정기워크샵, 학술대회를 개최하며 간암과 신장암, 갑상선 종양 등에 대해 고주파 열치료(Radiofreqeuncy ablation) 외에 극초단파 치료(Microwave ablation), 냉동치료(Cryoablation) 등을 연구하고 있다.

 

또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와 공동으로 중재적 종양 학술대회 (Korean Conference on Interventional Oncology, KCIO)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아시아 영상유도 종양치료학회(Asian Conference on Tumor Ablation)의 창설과 발전에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