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국의료 신뢰도 제고를 위한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설명회' 개최

진흥원, 10월 25일(금) 서울, 11월 1일(금) 광주서 개최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10/17 [11:04]

한국의료 신뢰도 제고를 위한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설명회' 개최

진흥원, 10월 25일(금) 서울, 11월 1일(금) 광주서 개최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10/17 [11:04]

【후생신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2019년 하반기  「한국의료 신뢰도 제고를 위한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설명회」를 2회에 걸쳐 개최한다. 10월 25일(금) 서울중앙우체국 10층 대회의실에서, 11월 1일(금)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201, 202호에서 열린다.

 

진흥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외국인환자 유치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유치사업 활성화를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2019년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현황 및 활성화 방안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서울․광주) △외국인환자·유치기관 의료분쟁 관련 예방 및 대응방안 교육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서울 · 한국 소비자원, 광주) △ 외국인환자 유치 관련 법률 이해 (법무법인 다우, 서울) △ 메디컬 비자 발급 및 외국인환자 유치 시 유의사항 안내 (광주출입국관리사무소, 광주)를 주제로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법률 사례를 중심으로한 질의응답 형식 강의로 외국인환자 유치관련 법률 교육을 제공하고 현장에서 이에 대한 추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광주 설명회에서는 광주시청 주무과에서 광주 의료관광 사업 추진현황 및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및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지역 무관) 누구나 참석 할 수 있으며, 설명회는 사전 등록 없이 당일 참석(무료)이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