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노보, WDD 맞아 ‘아이디어를 부탁해’ 공모전 개최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9/09/23 [18:44]

노보, WDD 맞아 ‘아이디어를 부탁해’ 공모전 개최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9/09/23 [18:44]

【후생신보】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이 11월 14일 ‘세계 당뇨병의 날’(World Diabetes Day, WDD)을 기념해 대한당뇨병학회 및 서울시와 공동으로 콘텐츠 공모전 ‘아이디어를 부탁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9월 23일부터 10월 20일까지 약 4주간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당뇨병 예방 및 조기 치료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당뇨병 예방과 당뇨병 조기 치료의 중요성’으로, 공모 분야는 △웹툰 △동영상 두 개 부문이다. 대상 1편(500만 원), 우수상 2편(각 부문별 2편씩, 각 200만 원)을 각각 선정, 시상할 예정이다.

 

당선작 시상은 11월 12일 ‘세계 당뇨병의 날’ 시상식에서 이뤄지며, 당선작은 시상식 당일 일반 대중에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당뇨병학회 홈페이지(http://www.diabetes.or.kr/general) 또는, 서울시 공모전 홈페이지(http://mediahub.seoul.go.kr/gongmo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WDD는 1991년 세계보건기구(WHO)와 세계당뇨병연맹(IDF)이 함께 전세계적으로 늘어나는 당뇨병에 대해 경각심을 일으키고자 제정한 날이다. 대한당뇨병학회는 지난 2007년도부터 ‘모범 당뇨인 선정’, ‘푸른빛 점등식’ 등 ‘세계 당뇨병의 날’을 기념한 다양한 행사를 매년 진행해 오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