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강동경희대병원, 오는 25일 이상지질혈증 건강강좌 개최

‘고질혈증은 왜 무서운가요?’ 등 주제로 강의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9/19 [15:16]

강동경희대병원, 오는 25일 이상지질혈증 건강강좌 개최

‘고질혈증은 왜 무서운가요?’ 등 주제로 강의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9/19 [15:16]

【후생신보】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김기택)은 오는 25일(수) 오후 2시 30분부터 4시까지 별관 지하1층 인산홀에서 ‘이상지질혈증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콜레스테롤에 관심이 있거나 이상지혈증, 고콜레스테롤증 등을 가진 환자나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상지질혈증이란 우리 몸의 피 속에 총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이 증가되거나 HDL 콜레스테롤이 감소된 상태를 말한다. 피 속 지질성분이 증가된 상태로, 혈관 벽에 쌓이고 염증을 일으켜 혐심증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병으로 평소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이번 건강강좌는 ▲고지혈증이란(내분비대사내과 정인경 교수), ▲고지혈증 왜 무서운가요(심장혈관내과 양인호 교수), ▲고지혈증 어떻게 먹어야하나요(김민진 임상영양사), ▲고지혈증 약 어떻게 복용하나요(내분비대사내과 황유철 교수)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강좌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강좌에 참여한 경우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자세한 문의는 강동경희대병원 내분비내과(02-440-7058)로 연락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