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국여자의사회, 추석 연휴 필리핀에서 의료봉사

현지 주민 1천500여명에게 진료서비스 제공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9/16 [11:37]

한국여자의사회, 추석 연휴 필리핀에서 의료봉사

현지 주민 1천500여명에게 진료서비스 제공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9/16 [11:37]

【후생신보】 한국여자의사회(회장 이향애)는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의 도움을 받아 추석 연휴 기간 필리핀 나보타스시의 빈민촌에서 대대적인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의료봉사는 9월 11일부터 16일까지 4박 6일간의 일정이었으며, 이향애 회장과 최경숙 한국여자의사회 의료봉사위원장(안양 샘병원 산부인과) 등 여의사 회원 12명이 동참했다.

 

또한 이번 필리핀 의료봉사에는 여의사 회원은 물론 중외학술복지재단 임직원, 고려대학교의료봉사회, 씨젠의료재단(임상병리사), 자원봉사 간호사, 사무국 직원, 일반 봉사자까지 참여해 모두 25명이 팀을 이뤄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봉사를 전개할 수 있었다.  


한국여자의사회가 찾은 나보타스시는 지난 2011년 큰 태풍으로 폐허가 된 해상 판자촌으로 도시 빈민들이 모여 사는 곳이며, 주민 대다수가 영양실조와 질병에 시달리고 있어 구호의 손길이 절실한 곳이다. 당시 한국여자의사회는 설 연휴 기간 현지를 방문하여 대규모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한 바 있으며, 이어 3년간 계속 의료봉사를 갔던 지역이다.


이번에 6년 만에 다시 현지를 찾은 여자의사회 의료봉사단은 빈민들이 모여 사는 마을에 무료 진료소를 개설하여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꼬박 3일간 현지 주민들의 건강을 살피는데 집중했다.


특히 한국여자의사회 의료봉사단은 내과, 정형외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안과, 이비인후과, 영상의학과, 재활의학과, 가정의학과 등 임상 각과 전문의들이 고루 참여했으며, 초음파 진단기를 비롯해 진단 및 치료에 필요한 최신 장비도 공수하여 종합병원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


의료봉사단은 사흘간 이어진 의료봉사에서 현지 주민 1천500여명에게 진찰, 검사, 처치, 투약 등 약 3,400건에 달하는 진료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진료를 넘어 헤어봉사, 생필품 기증 등을 통해 그 곳 주민들의 궁핍한 삶까지 어루만져 필리핀에 한국과 한국여의사들의 따뜻한 이미지를 심는데 큰 기여했다.


이향애 한국여자의사회 회장은 “민족의 대 명절인 추석 연휴 금쪽같은 시간에 가족을 뒤로 한 채 개인적으로 비용을 부담하며 봉사에 나서준 회원들과 의료봉사에 필요한 약품과 진료재료, 기타 후원 품을 협찬해 주신 JW중외제약 등 국내 제약기업들에게 감사드린다.” 며 “짧은 기간 이었지만 해외 의료봉사 경험이 많은 회원들이 희생정신을 발휘해 준 덕분에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을 보람으로 삼는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