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복지부 - 의협 의정 협의 재개를 위한 의정 간담회 개최

의료현안에 대한 공감대를 확인하고 개선방안 게속 논의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9/11 [17:58]

복지부 - 의협 의정 협의 재개를 위한 의정 간담회 개최

의료현안에 대한 공감대를 확인하고 개선방안 게속 논의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9/11 [17:58]

【후생신보】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은 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과 11일 오전 1130분 서울 정동 달개비에서 의정협의 재개와 국민건강 및 환자안전, 의료전달체계 개선 등 현안 해결을 위한 의정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보건복지부: 김강립 차관, 김헌주 보건의료정책관, 이기일 건강보험정책국장, 정경실 보건의료정책과장, 이중규 보험급여과장과,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회장, 박홍준 부회장, 방상혁 상근부회장, 정성균 총무이사, 연준흠 보험이사, 박종혁 홍보이사(대변인)이 참석했다.

 

김강립 차관과 최대집 회장은 이날 의정간담회를 통해 의료현안에 대한 공감대를 확인하고,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논의를 지속해야 한다는 원칙에 협의했다.

 

1. 대한의사협회와 정부는 조속한 시일 내 의정협의체를 다시 운영하여 의료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의정 간 대화를 해 나가기로 한다.

 

2. 의정협의 아젠다 확정을 위해 조속히 예비회의를 개최하고, 우선 해결 가능한 단기과제를 집중 논의하며 중장기적 과제도 함께 논의해 나가기로 한다.

 

3. 의정 간 대화와 소통을 통해 보건의료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