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히팅 패드, 혈압 낮추는데 도움

신인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9/09 [12:36]

히팅 패드, 혈압 낮추는데 도움

신인희 기자 | 입력 : 2019/09/09 [12:36]

히팅패드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직 좀 이르지만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기운이 돌면서 히팅 패드를 비롯한 난방 기구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으며 미국 심장협회 고혈압 학술회의에서 누운 자세 고혈압 환자(supine hypertension) 환자가 히팅패드를 사용하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혈압이나 심장박동과 같은 불수의적 기능을 조절하는 신경계에 영향을 주는 만성 퇴행성 질환인 자율 신경계 부전 환자 중에 절반 정도는 누운 자세 고혈압 환자이고 야간에 혈압 상승이 심장과 신장을 손상시키고 아침에 일어날 때처럼 갑자기 일어설 때 뇨량을 더욱 증가시킬 수 있다.

 

밴더빌트대학 메디컬센터에서 누운 자세 고혈압이 있는 평균 76세의 자율신경계 부전 환자 10명을 대상으로 히팅 패드의 효과를 시험한 결과 히팅 패드가 뇨량의 증가나 아침에 급격한 혈압 저하에는 효과가 없었지만 몸통에 100 °F 온도의 히팅패드를 대고 자면 히팅패드를 사용하고 4시간이 지난 후 수축기 혈압이 30 mm Hg 까지 감소했다.

 

추가적인 연구를 통해 히팅 패드의 장기적인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해야겠지만 히팅 패드가 혈압강하제를 복용하지 않는 누운 자세 고혈압 환자에게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혈압을 낮추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American Heart Associatio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