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제보건의료재단-대한병원협회 업무협약 체결

보건분야 국제협력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8/16 [09:05]

국제보건의료재단-대한병원협회 업무협약 체결

보건분야 국제협력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8/16 [09:05]

【후생신보】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사장 추무진, 이하 KOFIH)과 대한병원협회(회장 임영진, 이하 KHA)은 지난 13일(화)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에서 기관 간 전략적 협력 관계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KOFIH 추무진 이사장과 KHA 임영진 회장이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은 ▲ 개도국 보건의료지원사업 및 보건의료인력 초청연수사업에 대한 협력 ▲ 북한 및 재외동포에 대한 인도적지원 사업에 대한 협력 ▲ 해외긴급구호 사업에 대한 협력 ▲ 양 기관 간행물에 대한 정보 게재 및 활동 홍보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KOFIH 추무진 이사장은 “KOFIH는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인력 초청연수프로그램, 사할린 동포 보건의료지원사업 등 다수의 사업을 국내 우수한 병원들과 협업을 통해 시행해오고 있다 전하고,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병원협회와 실질적으로 협업하여, 보다 수준 높은 사업을 추진하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협약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동 협약을 근거로 향후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과 대한병원협회는 개도국 개발협력사업, 개도국 의료인력 초청연수, 보건의료 학술 및 정보교류, 학술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