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울성모병원 이윤석 교수팀, 아태 수술감염학회 최우수 구연학술상 수상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7/18 [08:59]

서울성모병원 이윤석 교수팀, 아태 수술감염학회 최우수 구연학술상 수상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9/07/18 [08:59]

▲ 이윤석 교수                 ▲ 이철승 임상강사

【후생신보】 이윤석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대장항문회과 교수팀(이철승)이 최근 서울 그랜드 워커힐호텔에서 열린 제 2차 아시아태평양 수술감염학회에서 최우수 구연학술상을 수상했다.

 

대한수술감염학회(Korean Surgical Infe ction Society, KSIS) 주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는 9개국에서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윤석 교수팀의 발표 주제는 ‘대장암 최소침습수술을 대상으로 수술부위 감염을 줄이기 위한 수술용 피부 접착제의 적용’이다.

 

이번 연구는 대장암의 복강경, 로봇수술, ERAS(enhanced Recovery after surgery)수술 후, 예방적 SSI 번들 관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수술부위를 수술용 피부접착제와 함께 적용할 경우 수술부위 감염을 줄일 수 있다는 중요성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윤석 교수는 “수술의 영역에서 감염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환우들의 빠른 회복을 위해 수술과 감염 모두 완벽히 수행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철승 임상강사는 “서울성모병원 대장항문외과는 수술과 수술전후 환자관리에 있어서 최고 수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환자가 질병과 수술로 겪는 심한 고통부터 사소한 불편함 까지 놓치지 않고 최대한 개선할 수 있도록 환자들에게 관심을 더 가지고 수술과 연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태평양 수술감염학회(Surgical Infection Society Asia Pacific SIS-AP)는 외과 감염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세계적인 학문적 교류를 위해 2017년부터 2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