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은평성모 권영미 고객행복팀장, 우수논문상 수상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9/05/14 [14:41]

은평성모 권영미 고객행복팀장, 우수논문상 수상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9/05/14 [14:41]

【후생신보】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고객행복팀장 권영미 박사<사진>, 최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개최한 제44회 보건종합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권영미 박사는 의료서비스 추천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 동태적 변화와 기여요인을 중심으로주제 논문으로 수상했다.

 

권 박사의 연구에 따르면 병원을 이용한 고객이 다시 그 병원을 이용하고 주변에 추천하는 요인의 중요도가 과거와 다르게 변화했고 특히, 병원의 시설환경부분에 대한 중요도는 과거에 비해 높아지고 있다.

 

더불어 의료진 서비스와 개인적인 배려는 지속적으로 중요도가 높은 요인으로 확인, 의료기관들은 이런 핵심적인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권 박사는 강조했다.

 

지난 2017년부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에서 의료서비스가 환자 중심으로 제공되었는지를 평가하기 위해 환자경험평가를 실시해오고 있다.

 

그는 올해 실시되는 환자경험평가를 준비하는 의료기관들은 시설환경을 비롯해, 의료진 서비스와 개인적인 배려 등 중요도가 높은 요인들을 집중해서 준비하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제언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