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엘더베리, 독감증상 완화에 효과

신인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4/24 [14:52]

엘더베리, 독감증상 완화에 효과

신인희 기자 | 입력 : 2019/04/24 [14:52]

엘더베리(elderberry)가 독감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딱총나무는 오래 전부터 뼈가 어긋나거나 부러졌을 때 민간요법으로 사용돼왔으며 신경통을 완화하고 이뇨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왔는데 시드니 대학에서 딱총나무 열매 엘더베리가 독감 바이러스의 증식을 방지하고 독감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반응을 강화시킨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여러 가지 실험에서 엘더베리즙에 들어있는 화학물질 파이토케이컬(phytochemical)이 효과적으로 바이러스의 감염을 중단시키고 엘더베리 즙이 병원균에 대한 면역반응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세포 간의 교신에 이용되는 사이토카인의 분비를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엘더베리는 바이러스의 세포 점착 및 세포 진입과 관련이 있는 바이러스 단백질 경로를 차단해서 독감 바이러스의 감염을 방지하고 독감 바이러스에 감염된 후에는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할 수 있으며 엘더베리가 선명한 보라색을 띠게 하는 식물 영양소, 안토시아닌(anthocyanidin)이 항바이러스 효과를 낸다고 연구진은 밝혔다.

 

University of Sydney.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