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강남세브란스병원 – 강남구, 시민들의 건강지킴이로 나선다

모두가 차별 없이 건강을 누리는 품격 강남 구현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3/25 [09:06]

강남세브란스병원 – 강남구, 시민들의 건강지킴이로 나선다

모두가 차별 없이 건강을 누리는 품격 강남 구현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3/25 [09:06]

【후생신보】강남세브란스병원이 강남구와 손잡고 시민들의 건강지킴이로 나선다.

 

두 기관은 시민 대상 건강강좌‘명의와 함께하는 건강콘서트’개최를 위해 지난 21일 강남구청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윤동섭 병원장과 정순균 강남구청장, 양오승 강남구보건소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윤동섭 병원장은 “시민의 건강지킴이로서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양오승 보건소장은 “모두가 차별 없이 건강을 누리는 품격 강남 구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첫 번째 건강콘서트는 같은 날 강남구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됐다. 윤동섭 병원장이 연자로 나서 ‘암에서 살아남기’를 주제로 췌장암의 예방과 치료법에 대해 강연했다.

 

건강콘서트는 10월까지 매월 1회씩 총 8회 진행될 예정이다. 상반기에는 ▲잘 먹고 잘 싸기(소화기내과 박효진 교수, 4월 25일) ▲노년 건강의 중심, 척추 건강을 지켜라!(정형외과 김학선 교수, 5월 22일) ▲치매를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신경과 조한나 교수, 6월 27일) 등의 강연이 예정돼 있다.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강연과 함께 체성분 및 비만도 측정, 건강 상담, 금연클리닉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체험해 볼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