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일산백병원 신임 원장 이성순 교수

진료부원장 최원주·기획실장 박준석 교수 임명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3/21 [10:56]

일산백병원 신임 원장 이성순 교수

진료부원장 최원주·기획실장 박준석 교수 임명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9/03/21 [10:56]

▲ 이성순 원장                ▲ 최원주 진료부원장

【후생신보】 일산백병원 신임 원장에 호흡기내과 이성순 교수가 임명됐다.

  

학교법인 인제학원(이사장 이순형)이 3월 25일 자로 일산백병원 원장에 이성순 교수를 임명하고 진료부원장 최원주 교수(마취통증의학과), 기획실장 박준석 교수(응급의학과)를 보직 발령했다고 밝혔다.

  

신임 이성순 원장은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서울아산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전임의 과정을 마치고 2001년 일산백병원에 부임했다.

  

2007년부터 1년 6개월간 미국 워싱턴대학에서 ‘급성 폐 손상 발병기전 연구’로 연수, 미국 호흡기국제학회 젊은 연구자상을 받았다.

  

일산백병원 임상교육연구 부학장과 호흡기통합과정 부책임교수, 기획실장을 역임했으며 특히 2012년부터 진료부원장직을 수행해 왔다.

  

대외적으로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간행위원회 ▲법제윤리위원회 위원 ▲보건복지부 신의료기술 평가위원회 ▲국민건강보험 약제급여평가위원 ▲식약처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전문가로 활동했으며, ▲기계환기의 기초 ▲결핵 진료지침 ▲만성폐쇄성폐질환 진료지침 ▲호흡재활 진료지침 집필에 참여하는 등 의학과 교육 발전에 공헌한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최원주 신임 진료부원장은 한림의대를 졸업하고 1999년 일산백병원 개원과 함께 진료를 시작했으며 2008년 ‘통증 조절 연구’로 미국 버지니아대학에서 연수 후 현재까지 마취통증의학과 책임교수를 맡고 있으며 2012년부터 현재까지 6년간 기획실장을 역임했다.

  

신임 기획실장 박준석 교수는 연세대 원주의대를 졸업하고 2005년 일산백병원에서 진료를 시작,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교에서 ‘응급상황 시뮬레이션 교육 연구’로 연수 후 현재 일산백병원 응급실장, 대외협력실장을 맡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