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신간] ‘당뇨병 관리의 길잡이’ 3판

서울대병원 곽수헌 교수팀, 당뇨 환자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모든 것 총정리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3/18 [09:52]

[신간] ‘당뇨병 관리의 길잡이’ 3판

서울대병원 곽수헌 교수팀, 당뇨 환자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모든 것 총정리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9/03/18 [09:52]

【후생신보】 서울대병원 내분비내과에서 당뇨인 및 가족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정리한 당뇨병 관리의 길잡이’ 3판을 출간했다.

 

이번 3판에서는 최신 연구 결과에 따라 변경된 당뇨병 관리 목표 새로운 당뇨병 약제 합병증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검사법 비만의 치료 접시법을 활용한 식사계획 등의 내용을 추가했다.

 

그리고 성인 당뇨인의 대표적인 1일 세끼 식사를 구체적인 영양정보와 사진과 함께 첨부했으며 당뇨인이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을 제시했다. 또한 당뇨인 및 보호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많은 사진·그림·표를 수록했다. 매 단원마다 당뇨인이 꼭 알아야 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핵심정리를 두어 강조했다.

 

이번 개정판 편집위원을 맡은 곽수헌 교수는 당뇨인 스스로 당뇨병을 관리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진료실에서 짧은 시간에 쫓겨 미처 다 하지 못한 이야기들을 이 책에 담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또한 서울대병원 당뇨교육실 도우경 수간호사·권미라 임상영양파트장은 이 책을 통해 당뇨인 및 가족들이 당뇨병을 잘 관리하여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나라 성인 7명 중 1명은 당뇨병을 앓고 있으며 당뇨인 수는 약 501만 명에 달한다.

 

당뇨병은 고혈압·고지혈증·비만을 동반하며 심혈관 질환·눈 합병증·콩팥 합병증 등 다양한 합병증을 일으킨다. 당뇨병은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식사요법·운동요법·체중조절 등 생활습관 교정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