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건양대병원-㈜뷰노 스마트 헬스케어·의료혁신 연구 협약

인공지능기반 기술 도입 위한 공동연구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3/11 [08:00]

건양대병원-㈜뷰노 스마트 헬스케어·의료혁신 연구 협약

인공지능기반 기술 도입 위한 공동연구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3/11 [08:00]

【후생신보】 건양대병원(의료원장 최원준)과 ㈜뷰노(대표 이예하)가 첨단 ICT 기술을 기반 스마트병원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8일 오후2시 건양대병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건양대병원 최원준 의료원장과 이성기 의생명연구원장, 윤대성 암센터원장, 김용석 의료정보실장, 김종엽 헬스케어데이터사이언스센터장 등이 참석했으며, ㈜뷰노 이예하 대표이사, 김현준 이사, 이재영 이사, 김대식 연구원, 최영환 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공지능 기반 생체신호·음성·영상처리기술 도입을 위한 연구 및 의료기기 개발 및 임상 검증, 인공지능 기반 기술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건양대병원 최원준 의료원장은 “최첨단 기술을 접목한 환자 맞춤형 정밀 의료 서비스를 실현하는 것이 우리병원의 목표”라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병원 시스템을 보다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환자와 의료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의료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뷰노 이예하 대표는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우리나라 의료를 선도하고 있는 건양대병원과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인공지능 헬스케어 기술 분야의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통해 건양대병원이 첨단 스마트 병원으로 도약하는데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