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 스마트치과, MD세이프와 제휴 철저한 감염 관리 진행

환자들에게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의료환경 제공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8/09/21 [13:48]

수원 스마트치과, MD세이프와 제휴 철저한 감염 관리 진행

환자들에게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의료환경 제공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8/09/21 [13:48]

【후생신보】 의료기관은 일차적으로 질환에 노출된 환자들을 치료하는 곳이기 때문에 멸균, 바이러스 감염 예방에 있어 가장 모범이 되어야 할 곳이다.

 

하지만, 현재 개원한 병원들의 실태를 살펴보면 감염 관리가 마냥 완벽하지만은 못한 듯 보인다. 실제로 의료기구 재사용, 보호장비 미착용, 소독하지 않은 장비 사용 등 감염 관리에 대한 인식 부족은 과거부터 자주 지적되던 부분이었지만, 시간이 지난 지금도 근본적인 문제가 개선되지 않은 탓에 감염 사건들이 줄지어 발생하고 있다.

 

단적인 예로, 몇 달 전 뉴스에서 크게 보도가 되어 문제가 되었던 신생아 사망사건을 꼽을 수 있다. 면역력이 약해 감염에 취약한 신생아임에도 불구하고 감염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것은 의료계를 들썩이기 충분했고, 이후 의료기관 감염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다시 한 번 강조되었다. 이 사건을 계기로 이제 현 의료계의 흐름은 단순히 치료만 잘 하면 되는 것이 아닌 감염, 멸균 관리 시스템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힘써야 되는 방향으로 변해가고 있다.

 

의료기관 중에서도 감염, 멸균 관리 시스템이 보다 체계적이어야 하는 곳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치과라고 볼 수 있다. 치과는 환자들이 모두 입을 벌린 채 치료를 받기 때문에 구강을 통해 감염이 될 위험성이 크다. 특히 침습적인 치료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감염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의료기구를 사용한다면 환자는 감염에 취약해질 수밖에 없는 환경에 놓여지게 된다.

 

하지만, 치과가 자체적으로 멸균, 감염 관리를 완벽하게 시행하는 것에는 어려움이 따르는 것이 사실이다. 즉, 의료기관이라고 해도 전문적으로 감염 및 예방을 진행하는 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멸균, 감염 관리의 가이드 라인이 완벽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감염 관리를 시행하기 위해서는 감염 관리 전문 기업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다. 

 

이에 수원에 위치한 스마트치과는 환자들에게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의료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MD세이프의 파트너가 되었다. MD세이프는 국내 멸균, 감염관리 전문기업으로, 안전한 의료 환경 시스템 구축 및 관리 감독을 수행하고 있다.

 

이는 일반적인 감염 관리가 아닌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감염 관리에 대한 프로세스를 확립하였기 때문에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다. 또한, 병원 근로자들에게 지속적인 세미나 및 교육과 모니터링을 통해 감염 관리의 인식을 강화하고 있어 탄탄한 가이드 라인이 구축될 수 있다. 

 

스마트치과는 환자가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철저한 멸균 소독 및 정수 처리 등의 감염관리시스템을 운영함은 물론, 핸드피스 전용 멸균 소독기, 고압증기멸균기 등의 장비운영으로 그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스마트치과 김영관 원장은 "치과에서 아무리 치료를 잘한다고 해도 소소한 감염이 원인이 되어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그리고 더 나아가 고객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안전한 의료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가장 기본이 되는 자세라고 생각한다. 본원은 이 기본적인 자세를 다시 한 번 바로잡기 위해 대한민국 의료기관의 멸균, 감염 예방의 대표 기업 ㈜MD세이프와 제휴를 맺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김영관 원장의 말처럼, 아무리 치료가 뛰어나다고 해도 감염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찰나의 감염 문제로 큰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치과를 떠나 모든 의료기관은 환자와 의료진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병원 내 감염 관리에 힘쓸 필요가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