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목주름과 이중턱 동시 해결의 대안, ‘목거상술’이란?

홍종욱 원장 "목거상술 노화로 인해 늘어진 목 피부를 탄력 있게 끌어올려"

후생신보 | 기사입력 2018/06/20 [13:41]

목주름과 이중턱 동시 해결의 대안, ‘목거상술’이란?

홍종욱 원장 "목거상술 노화로 인해 늘어진 목 피부를 탄력 있게 끌어올려"

후생신보 | 입력 : 2018/06/20 [13:41]

【후생신보】 외모가 중시되는 사회적인 분위기로 인해 다양한 외모 콤플렉스 해결책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적극적인 개선을 도모하는 이들 사이에서는 성형 등 의료서비스가 대안으로 부상했다.

 

이에 성형의 부위와 술기도 다양해졌다. 눈, 코성형은 기본이고 안면윤곽술, 안면거상술, 목거상술, 유방확대술, 복부성형술, 지방성형 등에 이르기까지 콤플렉스 개선을 위한 성형을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연령 층에 따라 선호되는 신체 부위도 천차만별인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

 

20∼30대 젊은층의 경우 또렷한 이목구비와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선호하는 반면 40∼50대는 얼굴 주름과 탄력을 개선시키는데 중점을 두는 편이다. 반면 60∼70대는 미용과 기능을 동시에 충족시켜줄 수 있는 상안검·하안검성형술이나 안면거상술, 목거상술 등과 같은 주름 개선술을 선택하고 있다.

 

홍종욱 세민성형외과 원장은 "목거상술은 노화로 인해 늘어진 목 피부를 탄력 있게 끌어올려주는 것과 동시에 이중 턱과 목주름을 한 번에 해결해줄 수 있어 노년층은 물론 중장년층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며 "선천적으로 목에 주름이 많거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목주름이 심해진 경우, 안면윤곽술이나 양악수술 후 살 처짐으로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에도 목거상술을 통해 눈에 띄는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고 밝혔다.

 

수술방법은 귀 뒤를 따라 목 뒤 헤어라인까지 피부를 절개한 후 목 중앙까지 충분히 박리해 처진 피부를 당겨주면 된다. 이때 주름의 방향과 피부 처짐 정도에 따라 수술방법이 크게 달라지며 노화로 인해 목 피부가 심하게 늘어진 칠면조 목변형이 생긴 경우 턱 밑 부위를 약 3cm 절개해 활경근을 일부 제거하거나 모아야 한다.

 

수술에 앞서 목 주변에는 혈관이나 신경 등이 많이 분포돼 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둬야 한다. 따라서 숙련된 전문 의료진이 아닌 이상 심한 흉터, 비대칭, 칼귀 등과 같은 부작용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상존하므로 반드시 임상경험과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성형 의료진을 중심으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후관리 또한 중요하게 여겨진다. 이에 높은 베개를 베고 자거나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 턱을 괴는 습관, 옆으로 누워 손으로 머리를 받친 상태로 TV를 보는 습관 등은 피하고 목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보습 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 밖에도 목주름 개선을 위한 성형은 수술부위가 넓기 때문에 반드시 전신마취가 시행돼야 하며 회복기간은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2주 정도가 지나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도움말: 홍종욱 세민성형외과 원장(서울중앙지방법원 의료중재 조정위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